• 우체국 포스터ⓒ경북우정청 제고
    ▲ 우체국 포스터ⓒ경북우정청 제고

    우체국택배가 12일부터 토요일에도 배달된다.

    경북지방우정청은 3일 그동안 우체국택배 토요배달 중단에 따른 국민 불편 해소와 우편사업의 건실한 성장을 지난 1일 우정사업본부와 전국우정노동조합이 노사협의회를 개최, 12일부터 ‘우체국택배 토요배달’을 재개하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우정사업본부에서는 현장 집배원들의 주 5일 근무 보장, 업무부담 경감 등을 위해 노사간 협의를 통해 지난해 7월 12일부터 우체국택배 토요배달 휴무를 시행해 왔다.

    하지만 토요배달 휴무 시행 이후 농산물 주말 직거래를 하는 농어민, 중소 인터넷 쇼핑몰업체, 주말부부 등 토요일 배달을 원하는 국민들의 불편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된데다 토요배달 중단에 따른 서비스 경쟁력 약화로 우체국 이용고객이 줄어드는 등 문제점이 드러났다.

    이에 따라 우정사업본부와 전국우정노동조합은 국가공무원으로 운영되는 정부기업인 우정사업본부가 추구해야 하는 최고의 가치는 국민편익과 공익성이라는 인식 하에 이같이 결정했다.

    특히 신임 우정사업본부장 취임을 계기로 상생적 노사관계를 정립하고 더 나은 우정사업의 미래를 만들어가자는 대승적 차원에서 토요 배달 재개에 합의한 것.

    경북지방우정청 관계자는 “토요배달 재개를 계기로 우체국은 대한민국 최고의 택배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민들의 신뢰와 사랑에 보답하고, 국가 물류 안전망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