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결특위 위원장으로 선출된 이태식 의원.ⓒ도의회 제공
    ▲ 예결특위 위원장으로 선출된 이태식 의원.ⓒ도의회 제공

    경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이태식(구미·재선) 의원이 선출됐다.

    도의회는 3일 제1차 회의를 열고 위원장에 이 의원을 비롯, 부위원장에 최병준 의원(경주, 초선)을 선출했다.

    이날 오전 본회의에서 확정된 제10대 도의회 두번째 예결특위 위원은 총 15명으로 이태식 위원장과 최병준 부위원장 외에 한혜련(영천, 4선), 장두욱(포항, 3선), 도기욱(예천, 재선), 이정호(포항, 재선), 나기보(김천, 재선), 강영석(상주, 재선), 구자근(구미, 재선), 조주홍(비례, 초선), 박영서(문경, 초선), 이진락(경주, 초선), 윤종도(청송, 초선), 박문하(포항, 초선), 정상구(청도, 초선) 의원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구성된 예결산특별위원회의 임기는 2016년 6월 30일까지이며, 도청과 도 교육청의 2016년도 당초예산안, 2015년도 결산안, 2016년도 제1회 추경예산안 등을 심사하게 된다.

    이태식 신임 예결위원장은 “올 하반기와 내년도는 신도청 시대를 준비하고 열어가야 하는 중요한 시기에 중책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면서 “우리도의 열악한 SOC사업 확충과 도청신도시 기반을 조기에 구축하는 일은 우리 경북의 새로운 100년대계를 위해 매우 중요한 사업인 만큼 차질없이 추진토록 적극 지원하고 소외계층과 서민생활 안정에도 중점을 두고 예산이 편성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