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MOU 체결식 단체사진(앞줄 좌측 김대유 사장, 우측 박명호 총장)ⓒ계명문화대 제공
    ▲ MOU 체결식 단체사진(앞줄 좌측 김대유 사장, 우측 박명호 총장)ⓒ계명문화대 제공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는 지난 10일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경상북도관광공사와 산학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명호 총장을 비롯해 경상북도관광공사 김대유 사장, 이희도 마케팅사업처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MOU를 체결하고 우호관계를 증진시킴은 물론 양 기관의 공동발전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앞으로 양 기관은 정보 및 인력 교류를 통한 산·학 협동 연구, 경상북도 내 관광상품 개발 프로젝트, 교육프로그램 지원 및 시설 상호 이용협조, 대학의 현장교육 프로그램 등 기회 제공과 자료, 출판물 및 상호 정보교환 등을 추진하게 된다.

    박 총장은 “경상북도관광공사와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너무나 기쁘다”며 “함께 협력해 학생들의 인성을 함양시키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상북도 경주시에 위치한 경상북도관광공사는 경상북도의 역사·문화·자연·생태자원 등을 체계적으로 개발 홍보하고 지역관광산업의 효율성을 제고해 지역경제 및 관광활성화에 기여하고자 2012년 설립됐다.

    주요사업으로는 관광지 및 관광단지의 개발, 조성 및 관리, 도 단위의 통합 홍보 및 마케팅, 관광 관련 연구조사, 관광산업 지원 및 컨설팅, 관광 관련인력 양성 및 교육훈련 등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