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관용 경북도지사가 6일 오후 ‘실크로드 경주 2015’ 행사장을 깜짝 방문해 직원들과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경북도 제공
    ▲ 김관용 경북도지사가 6일 오후 ‘실크로드 경주 2015’ 행사장을 깜짝 방문해 직원들과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경북도 제공

    김관용 경북도지사가 6일 오후 100만명 관람객 돌파를 이룬 ‘실크로드 경주 2015’ 행사장을 깜짝 방문했다.

    김 지사는 지난 59일의 행사기간동안 쉬지 못하고 일하고 있는 구슬땀을 경주엑스포 조직위 직원들 찾아 격려했다.

    김 지사가 양손에 피자를 들고 갑작스레 찾아오자 경주엑스포 조직위 직원들은 놀라면서도 환호하며 김 지사를 맞았다. 김 지사 역시 웃음으로 직원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대신하고 함께 파이팅 포즈로 기념촬영을 했다.

    김 지사는 “우리 문화의 가치와 브랜드를 대내외적으로 선보임과 동시에 문화로 하나되는 유라시아를 실현해 나가기위해 휴일도, 추석도 없이 밤낮으로 너무 고생들이 많다”며 “어제 100만명을 돌파한데 대한 여러분들이 기울인 정성에 감사할 따름이다. 여지껏 그래왔듯 앞으로 남은 기간도 변함없이 힘써 문화엑스포의 저력을 보여주길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5일 100만명을 돌파한 ‘실크로드 경주 2015’는 개막이후 47일째 크고 작은 안전사고 없이 순항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