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정평역, 대형마트, 남천을 거느린 주거명당
  • ▲ 광역도-경산대평ⓒ뉴데일리
    ▲ 광역도-경산대평ⓒ뉴데일리

    최근 대구·경북에서 분양하는 곳마다 놀라운 성공신화를 써내려 가고 있는 (주)협성건설.

    협성건설이 경산 대평동에 협성휴포레 경산 대평 494세대를 공급한다.

    창사이래 건설외길을 고집하고 있는 협성건설은 기술개발과 창의적인 도전정신으로 최고의 주택 브랜드 기업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 때문에 지난 2013년에는 자랑스러운 건설인 상을 수상하는 등 신뢰의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대구·경북에서 보여준 프리미엄과 완판행진은 협성의 입지선정 안목과 우수한 제품력을 보여주는 결과라고 말할 수 있다.

    월성동과 장기동, 태전동 등 대구지역은 물론 경주 용황에서 100% 완판을 기록했던 협성휴포레의 프리미엄은 올해에도 계속되고 있는 것이다.

    경산 아파트 매매가 상승률 전국최고 수준

    경북 경산이 지방 부동산시장 태풍의 핵으로 부상중이다. KB국민은행의 지난 8월 주택가격 동향에 따르면 경산은 매매가가 전월대비 0.51% 증가해 지방에서는 창원 성산구(0.54%)에 이어 2위를 차지하는 등 최근 5년간 아파트 매매가의 상승폭이 전국 최고를 달리고 있다.

    경산지역의 주택가격 상승요인은 뭘까? 바로 지하철2호선 연장과 달구벌대로, 월드컵대로 등 대구 및 인근 도시로의접근성이 개선된 것을 꼽을 수 있다. 또 경산 하양읍과 와촌면 일원의 경산지식산업단지  및 신서첨단의료지구 조성 등 각종 개발호재를 통한 일자리창출과 인구유입, 12개 대학 170여개 대학부설연구소 등 풍부한 교육인프라 구축 등이 원인으로 보인다.

    출퇴근, 문화생활 등 수성구 생활권 자랑

    이번에 선보이는 협성휴포레 경산 대평에서 가장 돋보이는 입지적 강점은 바로 수성구 생활권을 자랑한다는 점. 수성구로 5분 이내로 이동이 가능한데다 우수한 생활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으며 대구 수성구 및 동구지역으로의 출퇴근이 용이하다.

  • ▲ 경산 대평 협성휴포레 투시도ⓒ뉴데일리
    ▲ 경산 대평 협성휴포레 투시도ⓒ뉴데일리

    프리미엄의 기본스펙으로 평가받는 역세권의 가치도 누린다. 대구지하철 2호선 정평역이 인접하며 달구벌대로, 유니버시아드로, 대학로, 경안로 등을 통해 대구 및 경산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1km 안에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춘 원스톱 생활 구현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마트·홈플러스가 차량 5분 거리에 위치하며 롯데시네마·천마아트센터도 가깝다. 또 남천이 인접해 있어 그야말로 쾌적한 환경을 지니고 있다.

    공원같은 단지와 실수요자 중심의 틈새면적

    협성휴포레 경산 대평은 더 많은 세대가 더 많은 햇빛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남향위주로 설계됐다. 대부분의 동이 외부로 열린 배치 형태로 조망과 일조가 우수한 것 또한 빼놓을 수 없다.

    또 1층이 타 단지 대비 4m 이상 높게 설계되어 교통 등 외부소음으로부터 보호받으며 프라이버시 확보가 우수하다. 피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과 어린이보육시설, 경로당 등 멀리 나가지 않고도 만날 수 있는 건강·교육 커뮤니티도 들어선다.

    단지 내부로 일반차량 진입이 불가한 ‘지상에 차가없는 아파트’로 조성되며 단지 내 산책로, 경관녹지 등 사계절 자연을 만날 수 있도록 단지 전체를 공원화 시킬 계획이다.

    인기 높은 틈새면적도 눈여겨 볼만하다. 협성휴포레 경산 대평은  전통적인 인기평면인 84㎡와 함께 67㎡, 76㎡을 선보인다. 이는 실수요자 중심의 입맛에 맞춘 것으로 개성 있는 공간을 찾는 현 소비자 추세를 고려한 것으로  이른바 틈새면적으로 다양한 수요층의 욕구를 충족시킬 전망이다.


  • ▲ 경산 대평 협성휴포레APT 조감도ⓒ뉴데일리
    ▲ 경산 대평 협성휴포레APT 조감도ⓒ뉴데일리

    경산 대평, 경주 황성, 대구 죽곡 등 11월 세 개 단지 동시분양

    대구·경북에서 기대 이상의 놀라운 결과를 보이고 있는 협성건설은 11월에 대구·경북 세 개 단지의 동시분양으로 2015년의 프리미엄 피날레를 장식할 계획이다.

    협성휴포레 경산 대평 494세대 뿐만 아니라 협성휴포레 대구 죽곡 783세대, 협성휴포레 경주 황성 444세대 등 1천7백여 세대 공급을 앞둔 협성건설이 계속해서 대구·경북 성공신화를 이어갈지 주목받고 있다.

    협성휴포레의 분양 관계자는 “입지에서부터 생활여건, 수요층, 미래가치까지 꼼꼼히 신중하게 따져보고 선택한 사업지”라며 “대구 죽곡, 경산 대평, 경주 황성 세 곳 모두 어렵지 않게 완판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협성휴포레 경산 대평 모델하우스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동 233-1번지에 위치하며 20일  오픈예정이다. 문의는 053)793-1888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