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가 운영한 공감 콘텐츠인 ‘제멋대로 대구로드’가 관광마케팅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시는 25일 친근하고 스토리가 있는 맞춤형 관광정보와 소통을 통한 공감대 높은 콘텐츠로 관광 SNS 채널 ‘제멋대로 대구로드’을 운영하여 제8회‘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관광마케팅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했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등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제8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은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웹사이트 등 온라인상의 모든 대외활동을 종합 평가 후 기업과 공공기관을 발굴․시상하는 것으로 해당 분야에서 최고권위의 상으로 꼽힌다.

    이번 인터넷소통대상은 216개 기업과 15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85개 지표로 구성된 인터넷소통지수(ICSI)와 소셜소통지수(SCSI)를 분석하고, 고객패널을 통한 고객만족도 조사와 전문가집단의 운영성 진단을 거쳐 선정됐다.

     ‘제멋대로 대구로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마케팅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한 것으로 지난 10월 제5회 대한민국 SNS 대상‘비영리부문에서도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