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록우산mou 체결 모습(왼쪽 김진월 본부장, 오른쪽 이세엽 동산병원장).ⓒ동산병원 제공
    ▲ 초록우산mou 체결 모습(왼쪽 김진월 본부장, 오른쪽 이세엽 동산병원장).ⓒ동산병원 제공

    계명대학교 동산병원(병원장 이세엽)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구지역본부(본부장 김진월)는 26일 아동복지 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26일 동산병원 별관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이세엽 동산병원장, 이구호 대외협력실장 등 동산병원 관계자와 김진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구지역본부장, 최윤옥 복지사업팀장이 참석했다.

    이날 양 기관은 어린이 의료서비스 확대, 복지증진 및 홍보활동에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동산병원은 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검진 및 의료서비스 제공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의 올바른 양육과 성장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동산병원에서 치료받고 있는 어려운 소아 환우들을 위해 장학금을 제공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날 재단측은 저소득 환아를 위한 400만원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한편, 계명대 동산병원은 지역기관들과 신생아, 아동 및 청소년들을 위한 업무 협력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