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한의대가 지난 14일 퍼스널트레이너 분야 현장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휘트니스타(공동대표 허완녕)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대구한의대 제공
    ▲ 대구한의대가 지난 14일 퍼스널트레이너 분야 현장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휘트니스타(공동대표 허완녕)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한·양방 융합 스포츠의학 전문트레이너 양성사업단(단장 이영익)이 전문트레이너 양성을 위한 산학 협약을 체결했다.

    대구한의대는 지난 14일 대구 수성구 소재 휘트니스타에서 퍼스널트레이너 분야 현장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휘트니스타(공동대표 허완녕)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학생들의 실습 및 현장교육 지원 ▲취업 및 창업 협조 ▲양 기관 발전에 필용한 공동연구 및 홍보 ▲기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영익 단장(한방스포츠의학과 학과장)은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연계교육 과정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으며, 특히 학과 졸업생이 창업한 기관과의 협약으로 재학생들의 취업과 창업교육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한·양방 융합 스포츠의학 전문트레이너 양성사업단은 진주시에 YaMuGym(야무짐), 경산시 HansGym(한스짐), 대구 수성구 휘트니스타 등 학과 졸업생이 창업한 기관과 협약을 통해 현장실무형 연계교육 과정 구축과 재학생 취∙창업 교육에 힘을 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