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DGIST 2016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이 2일 오전 10시 대학본부에서 열린 가운데 신성철 총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DGIST 제공
    ▲ DGIST 2016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이 2일 오전 10시 대학본부에서 열린 가운데 신성철 총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DGIST 제공

    DGIST(총장 신성철)는 2일 오전 10시 2016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가졌다.

    이날 대학본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16학년도 학사과정 및 대학원 석‧박사과정 입학식에는 학부생 201명과 석사과정 학생 81명, 박사과정 학생 19명, 석‧박사 통합과정 학생 6명 등 총 307명의 신입생이 입학했다.

    이날 열린 입학식은 신입생 대표의 입학선서를 시작으로 장학증서 수여, 환영사 및 축사 등으로 진행된 가운데 DGIST는 대학원 및 학부 신입생 가운데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 총장 장학생(DPF), 청암 문태수 장학생, 미래브레인 장학생 등을 선정해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특히 DGIST는 올해부터 신설된 혜슬리더십상도 수여하며 신입생들이 글로벌 이공계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했다.

    DGIST 신성철 총장은 환영사에서 “21세기 과학기술혁명은 한 분야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전공 분야 간의 접경에서 도출될 것이다”며 “탄탄한 기초과학 및 공학 교육, 인문소양이 접목된 무학과 체제의 학부과정과 학문 간의 융합을 통해 연구와 교육이 이뤄지는 융복합 전공의 대학원에서 융복합 능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