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위에서 공관위 공천 결정 추인하지 말아야 주장
  • 류성걸 의원이 18일 오전 새누리당 대구시당에서 자신의 공천 탈락과 관련,
    ▲ 류성걸 의원이 18일 오전 새누리당 대구시당에서 자신의 공천 탈락과 관련, "저의 공천탈락은 반민주적 폭거"라고 규정하며 반발하고 있다.ⓒ뉴데일리

    새누리당 공천에서 탈락한 대구 동구갑 류성걸 의원(새누리당 대구시당 위원장)이 자신의 공천 탈락에 대해 “반민주적 폭거”로 규정하며 맹비난했다.

    류 의원은 18일 오전 새누리당 대구시당에서 당원 및 지지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갖고 “자신의 공천탈락은 반민주적 폭거로 이번 공천관리위원회의 결과를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에서 추인하지 말 것을 요구한다”며 “그렇지(추인할 경우)않다면 동구갑 주민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참고 감내해 다른 길로 갈 것”이라며 무소속 출마 가능성을 열어놨다.

    류 의원은 또 “새누리당 당헌·당규를 보면 공천관리위가 확정해 최고위에 보고되어야 한다고 돼 있는데 이번 공천에 대한 기준에 대한 내용이 밝혀지지 않으면 당원동지와 주민의 뜻을 들어 결정하겠다”고 주장했다.

    류 의원의 무소속 출마 배수진은 대구의 주호영(대구 수성을) 의원의 공천배제 이후 두 번째로 대구에서 무소속 출마에 따른 연대가 있을지에 관심이 모아진다.

    특히 대구에서는 유승민(대구 동구을) 의원의 공천과 관련한 각종 설들이 난무하고 있어 유승민 의원의 행보에 따라 주호영, 류성걸 의원의 탈당 후 무소속 출마 성공여부가 결정날 공산이 높다.

    한편 유승민 의원은 현재까지 칩거 중인 상태로 대구에 있다는 설과 아버지인 고(故) 유수호 의원 산소가 있는 경북 영주에 잠시 들렀다는 얘기가 들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