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가 부산에서 개최되는 ‘2016 Water Korea(국제물산업박람회)’에 참가해 대구 물산업 홍보에 나섰다.

    ‘2016 Water Korea’는 한국상하수도협회(협회장 권영진 대구시장)와 부산시(시장 서병수)가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국토교통부·행정자치부·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이번 국제물산업박람회는 국내 유수 물산업 관련 기업 160여개사를 비롯해 7개 특·광역시 수도사업자, 유관기관 등이 610개 부스 규모로 참가하는 대규모 행사이다.

    대구시는 부산 벡스코에 마련된 2016 Water Korea 전시장에 국가물산업클러스터 홍보관을 설치해 국가 물산업 클러스터 홍보와 입주희망기업에 대한 상담활동을 전개한다.

    또 올해 10월 19일부터 10월 22일까지 국토교통부, 대구시, 경상북도가 공동 개최하는 ‘2016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행사도 적극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21일 오전 11시 열릴 개막식에 산·학·연·관의 전문가들이 국내 물산업을 진단하고 성장방안에 대한 ‘국가 물산업 성장전략 대정부 건의문’을 환경부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어 22일에는 ‘2016 Water Korea’ 참가업체를 대상으로 국가물산업클러스터 기업집적단지에 대한 전국 물기업 CEO 초청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물산업클러스터에 기술경쟁력을 갖춘 유망한 기업을 유치하여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물기술 R&D 개발, 전문인력 양성, 입주기업 네트워크 강화 등을 통해 물산업 클러스터를 세계 물산업의 중심지로 만들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