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북구갑 최종 결선후보로 결정된 정태옥 후보ⓒ정 후보 측 제공
    ▲ 대구 북구갑 최종 결선후보로 결정된 정태옥 후보ⓒ정 후보 측 제공

    새누리당 대구 북구갑에 최종결선에 오른 정태옥 예비후보가 19일 젊고 능력있는 새일꾼에게 북구의 미래를 맡겨달라며 막판 지지 호소에 나서고 있다.

    정 예비후보는 이날 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회에서 대구 북구갑 지역을 경선 결선 지역구로, 아울러 자신을 결선 후보로 최종 확정 발표하자 지지세 확산을 위한 참신성과 젊은 일꾼론 부각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 예비후보는 “행정공직 27년 동안 민생 최일선인 기초자치단체를 비롯해 국가적 틀을 짜는 안전행정부와 청와대 등에서의 매순간순간마다 국가적 과제를 쇄신적이면서도 능동적으로 추진, 처리해왔다”면서 “특히 대구시 행정부시장으로 일하면서 북구의 현안과제를 면밀히 살핀 것은 물론 북구의 진정한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낼 수 있는 해답을 찾았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북구지역 최대 현안과제인 도청후적지개발사업과 검단들개발프로젝트, 지상철 조성사업 등과 같은 대형 프로젝트의 차질없는 추진을 위해선 행정 전문성과 함께 국비확보 여부가 최대 관건”이라면서 “공직 27년의 풍부한 행정 경험을 살려 국비 재원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 후보는 “과거 대구의 중심에서 빛을 잃어버린 북구를 명실상부한 대구의 중심지로 만들겠다”면서 “주민들을 위한 민생정치를 실천하고 북구 번영의 시대를 열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