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소속 주호영 후보가 지난 3일 수성구 주민과 만나 손뼉을 부딪히며 인사를 나누고 있다.ⓒ주 후보 측 제공
    ▲ 무소속 주호영 후보가 지난 3일 수성구 주민과 만나 손뼉을 부딪히며 인사를 나누고 있다.ⓒ주 후보 측 제공

    대구 수성구을 무소속 주호영 후보가 지난 3일 중동·상동·수성동·두산동 주택지역 생활공약을 발표했다.

    주 호부는  일상생활 속의 불편을 대폭 해소하기 위해 두산동·상동 일대 주택가 주차난 해소, 주택가 쓰레기 수거환경 개선 추진, 수성4가동 초등학교 신설 등이다.

    주 후보는 “주택가가 많은 두산동·상동·중동·수성동 지역은 상습적인 주차난과 쓰레기 문제로 몸살을 앓고 있다”면서 “주차문제, 쓰레기 문제 등 주민생활과 직결된 문제를 확실히 해결해 드리겠다”고 했다.

    그는 또 지역 내 재개발·재건출 사업 지원을 위해 ‘주택 재개발·재건축 지원단’ 설립을 통해 재개발·재건축 진행과정 등에서 행정절차나 법률적 문제 등에 대한 상담과 조언을 담당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재개발·재건축을 진행하다보면 조합 만드는 것에서부터 서류 준비하는 것까지 행정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소송까지 이르게 되는 분쟁도 다수 발생하는 것이 현실”이라며 “지원단이 설립되면 이런 과정에서 소모되는 시간과 노력을 큰 폭으로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