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6일 대구시청에서 권영진 대구시장(오른쪽)과 서병조 한국정보화진흥원장이 협약을 체결후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대구시 제공
    ▲ 16일 대구시청에서 권영진 대구시장(오른쪽)과 서병조 한국정보화진흥원장이 협약을 체결후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대구시 제공

    대구시(시장 권영진)와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서병조)가 ICT 미래 지능화시대 선도 및 글로벌 시장개척에 함께 나선다.

    양 기관은 16일 시청에서 모바일·소셜·클라우드·빅데이터·사물인터넷 등 디지털 신기술 결합과 융합이 속도를 더하고 있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ICT 분야 선도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대구시가 추진하는 IoT 테스트베드의 성공적 구축 △대구시 육성 첨단산업분야(의료, 미래형 자동차 등) 연구개발 및 ICT융합 기반 산업발전 △국민 체감형 서비스구현 및 정부3.0 질적 향상을 위한 전자정부 추진과 인프라 고도화 △지역기업기관과 연계된 ICT 전문인력 양성 및 해외진출 등에 적극 협력한다는데 합의했다.

    이번 협약으로 자동차산업 전장화·스마트화 대응 전통 자동차산업과 ICT 산업간 협업생태계 조성, IoT 클라우드 기반 의료정보시스템 구축 기술 확보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한국정보화진흥원과의 협약은 이전 공공기관이 지역발전에 동참한다는 상생의 차원을 넘어 세계 최고의 ICT 기관과 의료, 미래형자동차산업 등 지역 전략산업을 연계하여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지난 30년 동안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온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구혁신도시에 입주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