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 시도 우수사례 견학
  • ▲ 경북도의회 운영위원회 의원들이 지난 18~19일 강원도 평창에서 연찬회를 갖고 내실있는 의회운영, 의회 위상강화 등에 대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경북도의회 제공
    ▲ 경북도의회 운영위원회 의원들이 지난 18~19일 강원도 평창에서 연찬회를 갖고 내실있는 의회운영, 의회 위상강화 등에 대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경북도의회 제공

    경북도의회 운영위원회(위원장 김봉교)가 제10대 도의회 후반기 시작에 맞춰 운영위원회 연찬회를 갖고 내실있는 의회를 위한 시간을 마련했다.

    지난 18~19일 강원도 평창에서 열린 연찬회는 후반기 도의회의 내실 있는 운영과 의회위상 강화를 위한 방안에 대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또 운영위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시설을 체험하고 타 시도의 우수한 관광시책을 벤치마킹하는 기회도 가졌다.

    18일 저녁에 열린 간담회에서는 의회운영과 관련해 상임위원회 운영 활성화, 의원해외연수제도 개선, 특별위원회 구성, 사회복지시설 위문계획, 전자회의시스템 도입 등에 관한 열띤 토론을 펼쳤다.

    19일에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지를 방문해 대회관계자로부터 경기장별 공사 진행상황, 숙박시설, 교통시설, 대회운영 자원봉사자, 소요경비 등 준비상황 전반에 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 운영위는 국내 최대규모인 하늘목장을 찾아 광활한 목초지 위에 관광객들이 몸소 경험할 수 있는 ’관광콘텐츠’ 사례를 몸소 체험하면서 강원도 관광코스 개발과 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했다.

    김봉교 의회운영위원장은 “이번 연찬회는 앞으로 2년 동안 우리 도의회를 운영해 나가는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운영위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교환하고 소통하는 매우 뜻깊고 유익한 기회였다”면서 “지역발전과 주민복리 증진을 위해 더 열심히 일하는 의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