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청 전경.ⓒ뉴데일리
    ▲ 대구시청 전경.ⓒ뉴데일리

    대구시가 정부3.0의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기 위한 ‘대구시 정부3.0 성과 시민설명회’를 11일 오후 2시 대구경북디자인센터 컨벤션홀에서 시민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연다.

    이날 설명회는 시민이 일상 속에서 정부3.0 체감과 활용할 수 있도록 정부3.0 추진 4년 간 주요성과를 상황극·강연·사례발표 등을 통해 알기 쉽게 전달된다.

    상황극에서는 대구시 근무 중인 수습사무관들이 배우로 나서, 민원·제안 통합 시스템인 ‘두드리소’를 통해 빠르고 투명한 민원처리로 편리해진 시민들의 모습을 연출한다.

    이어 행정자치부 장헌범 성과관리과장이 ‘국민이 행복해지는 정부3.0 이야기’라는 주제로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고용복지플러스센터․아파트 관리비 감사 및 정보공개 등 정부3.0을 통해 국민 생활이 편리하게 변화된 모습을 소개한다.

    또 처음으로 시민평가단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 2016년 대구시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대구시의 대표적인 정부3.0 우수성과들이 시민에게 소개된다.

    이날 소개될 대구시 우수사례는 투명하고 빨라진 민원처리속도를 자랑하는 대구시 민원제안통합시스템 ‘두드리소’,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대구도시철도공사의 ‘민관협업을 통한 기술개발’ 등 4건이다.

    대구시 김승수 행정부시장은 “개방·공유·소통·협력이라는 정부3.0 기본가치가 전 공공부문에 확산돼 국민이 편리한 서비스 창출이 가속화되고 있다”면서 “대구시도 정부3.0 선도도시로서 정부3.0 추진역량을 더욱 집중하여 시민행복으로 일등되는 대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동대구역 주출입구에 설치된 대구시 정부3.0 서비스 알림관이 10일부터 정식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