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1학기에 중국, 일본, 러시아 등 6개국서 77명 입학

영진전문대학, 외국인유학생 입학식 개최

강승탁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7.03.18 15:41:44
▲ 영진전문대학이 지난 17일 대학 국제세미나실에서 2017학년도 1학기 외국인 유학생 입학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이날 입학식에서 외국인 유학생들이 선서를 하는 모는 모습.ⓒ영진전문대

 

영진전문대학(총장 최재영)이 17일 오후 대학 국제세미나실에서 2017학년도 1학기 외국인유학생 입학식을 가졌다.

이날 입학식에는 중국, 일본, 러시아, 네팔,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에서 온 외국인 유학생 77명이 참석해 최재영 총장과 본부 보직교수, 지도교수가 이들을 축하했다.

축하공연엔 이 대학에 재학 중인 중국인 유학생 4명이 중국 노래 ‘시환니(너를 좋아해)’를, 러시아 유학생 4명은 팝송 ‘I got your love’를 댄스와 노래를 불러 신입생들을 축하했다.

입학식에서 선서를 한 리다(중국인 유학생·19·건축인테리어디자인계열)씨는 “오늘 우리 유학생들을 반갑게 맞아줘서 기분이 좋다. 한국어능력과 전공과목을 열심히 공부해서 졸업할 땐 영진전문대학에서 추천하는 멋진 기업에 취직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러시아 유학생 율리아(21·국제관광계열)씨는 “유학생을 대표해 무대에서 선서문을 읽는 기회를 갖게 돼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갖게 됐다. 한국에 온 지 짧은 시간이 지났는데 한국 친구들이  따뜻하게 맞아줘서 너무나 좋다. 졸업 후에 한국에서 직장을 가질 수 있는 꿈을 이루도록 대학 생활을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입학식과 함께 이 대학에는 2년 전문학사와 학사학위과정, 교환학생 등으로 총 406명의 외국인 유학생이 재학하게 됐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