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조경섭 예천군의회의장, 의정봉사대상 수상

입력 2017-03-22 09:30 | 수정 2017-03-23 01:34

주민 복지향상 및 지역사회발전 기여

▲ 조경섭 예천군의회 의장이 지난 21일 청주에서 열린 전국 시군구의장협의회 주관 의정봉사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예천군의회

조경섭 예천군의회 의장이 ‘전국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조 의장은 지난 21일 전국 시군구의장협의회 주관으로 청주시 그랜드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17년도 전국의정봉사대상 시상식에서 ‘전국 의정봉사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지난 1991년 예천군의회 개원 후 예천군의회에서는 처음있는 상이어서 의미가 크다.

조 의장은 4선 중진의원으로 지난 제4대에 이어 두 번째로 의장직을 수행하고 있으며 예천군 농축산물 가격안정 기금 설치 및 운영 조례를 발의해 농가경제 안정과 영농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또 경북북부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으로 활동하면서 의회상호간 신뢰구축과 낙후된 북부지역의 공동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조 의장은 “평소 소신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 주신 지역민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예천이 신 도청 시대 중심도시가 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과 함께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국 의정봉사 대상은 지방자치 발전과 창의적이고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주민 복지향상 및 지역사회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한 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구·경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