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경상남도교육청-EBS리틀소시움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7-03-22 21:57 | 수정 2017-03-22 23:40

소외계층 학생에게 평등한 교육기회 제공 노력

EBS리틀소시움(대표이사 최석중)이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과 22일 협약을 체결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직업체험 및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평등한 교육기회 제공에 나섰다.

양측은 이날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평등한 교육기회 제공과 학생의 다양한 직업 체험 및 건강한 직업의식 확립 등을 위해 상호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EBS 리틀소시움은 “수도권에 비해 지방에서는 아동기부터 청소년기까지의 단계별 진로 직업체험 교육을 도와줄 체험 교육시설이 부족한 상황으로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혜택이 갈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이라며 “특히 교육복지 우선대상 학생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평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받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경상남도교육청과 협의해 교육기부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EBS리틀소시움은 공교육 브랜드 EBS가 국내 학생들의 적성을 직접 탐구해 개발한 인성맞춤형 콘텐츠를 선보이는 에듀테인먼트 공간이다. 대구EXCO지하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43개 체험실에서 64개 직업을 체험할수 있는 공간으로 한국직업능력개발원과 EBS가 공동으로 개발한 미래 유망직종과 국제표준산업분류(ISIC)를 토대로 선별한 것이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