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도군은 23일 각북면 경로당에서 열린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한 제2회 ‘출동! 찾아가는 복지신문고’를 운영했다.ⓒ청도군
    ▲ 청도군은 23일 각북면 경로당에서 열린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한 제2회 ‘출동! 찾아가는 복지신문고’를 운영했다.ⓒ청도군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23일 ‘찾아가는 복지신문고’를 운영하고 복지급여에 대한 개별상담을 실시했다.

    이날 각북면 오산1리 경로당에서 열린 상담은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복지서비스 궁금증 해소 및 보장서비스 안내를 위한 제2회 ‘출동! 찾아가는 복지신문고’를 운영했다.

    이날 상담은 장애인등록, 장기요양서비스 등 각종 복지서비스 신청 안내 및 기초수급자,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등 복지급여에 대한 개별 상담이 진행됐다.

    또 현장에서 상담을 마친 이후 사회복지통합관리망 데이터를 토대로 개인별 신청 가능한 복지서비스를 찾아 안내해 복지서비스 누락방지 및 보장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지역주민의 호응 및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앞으로도 찾아가는 복지신문고를 통해 주민밀착형 행정서비스 및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소외되거나 복지사각지대에 놓이게 되는 주민들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