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가 실시하는 면접정장 무료대여서비스 안내문.ⓒ대구시
    ▲ 대구시가 실시하는 면접정장 무료대여서비스 안내문.ⓒ대구시

    대구시가 청년구직자 대상 무료로 정장 대여서비스를 실시한다.

    시는 19일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과 손잡고 청년 구직자들에게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희망옷장’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구시는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과 손잡고 청년 구직자들에게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희망옷장’서비스를 실시한다.

    ‘희망옷장’서비스는 청년들이 면접을 위해 정장을 구입해야하는 구직 비용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것으로 25일부터 신청을 받아 5월 2일부터 면접정장 대여가 가능하다.

    대여는 대구시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둔 만 18세 이상~35세 이하 청년구직자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연 2회, 대여일로부터 3박 4일간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대여는 4월 25일 오픈 예정인 ‘대구시 면접정장 무료대여’ 홈페이지(http://fulldress.daegu.go.kr/) 또는 대구시청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대여 5일전에 신청한 후 예약된 시간에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을 방문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의상을 선택하고 빌리면 된다.

    대여 품목은 남녀 정장세트, 셔츠․블라우스, 넥타이, 벨트, 구두 등이고 패션 전문가의 피팅과 코디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대구시 김승수 행정부시장은 “면접정장무료대여 서비스가 취업면접을 앞두고 값비싼 정장을 준비해야 하는 지역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어깨를 펴고 살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다양한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는 면접정장 대여 사업이 활성화 되면 시민과 사회의 자발적인 정장 기부를 유도해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청년에게 희망을 주고 이들을 응원하는 따뜻한 나눔의 문화를 확산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