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전기차 보급통한 온실가스 감축 앞장

한전 대경본부, 아파트형 전기차 충전소 구축 사업설명회 개최

강승탁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7.04.20 16:29:20
▲ 한전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고현욱)는 지난 19일 대구시 미래형자동차과와 합동으로 ‘2017년 아파트형 전기차 충전소 구축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한전 대경본부

 

한전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고현욱)는 지난 19일 대구시 미래형자동차과와 합동으로 ‘2017년 아파트형 전기차 충전소 구축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최근 관심이 커지는 전기차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듯 지역내 공동주택 관리소장 및 입주자 대표 약 150명이 참석해 한전과 대구시의 전기차 보급 및 아파트형 전기차 충전소 구축사업 설명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이 사업은 950억원의 예산이 소진될때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지난 14일까지 대구경북지역은 54개 공동주택에서 공모를 신청한 가운데 한전은 4월말부터 순차적으로 현장조사를 시행할 예정이다.

한전은 2025년까지 공동주택 및 공공장소에 전기차 충전인프라 약 3,000기를 구축, 전기차 보급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에 적극 앞장설 예정이다.

한편 아파트형 전기차 충전소 구축사업은 전국 1,200개 단지의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시행중에 있고 충전기의 설치 및 유지보수는 한전이 부담하고 요금은 사용자가 현장에서 지불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