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명대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한 입시박람회를 관련학과 교수들이 입시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계명대
    ▲ 계명대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한 입시박람회를 관련학과 교수들이 입시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계명대

    계명대(총장 신일희)가 교육부의 2017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5년 연속 선정돼 국고지원금 10억 원을 확보했다.

    이 대학은 지난 2013년 ‘입학사정관 역량강화 지원사업’에 선정된 이후, 대입전형 간소화, 특기자전형 축소 또는 폐지 등 대입전형 개선을 통해 공교육 내실화를 실현하고자 노력해왔다.

    또 2018학년도 수시모집에는 예체능계열을 제외한 전 모집단위를 100% 학생부위주전형으로 선발할 예정이며, 교과반영과목 및 교과반영비율을 확대할 계획이다.

    계명대는 ‘중·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체계적으로 진로를 설계하고, ‘대입설계 프로그램’을 통해 사교육 없이 대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동시에 고른기회전형의 확대, 정보소외 대상 프로그램을 강화를 통해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에 노력하고 있다.

    계명대 강문식(경영정보학전공 교수)입학처장은 “계명대가 지역 최대 규모의 국고지원을 받은만큼 지역거점 대학으로써 공교육 실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다”며 “학생·학부모의 대입 부담 완화를 위한 맞춤형 상담·진로 프로그램 등을 확대하고, 대입전형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고교교육 내실화에도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부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함께 대학의 대입전형 운영 계획 및 현황, 전형 운영 여건 및 중·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운영 등을 평가해 고교교육에 기여하는 우수 대학을 선정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