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천여 명의 대구시민이 함께 하는 도전대구! 도심점령!
  • ▲ 지난해 거리 퍼레이드 모습.ⓒ대구시
    ▲ 지난해 거리 퍼레이드 모습.ⓒ대구시

    107개 팀 6,700여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 퍼레이드인 ‘2017 컬러풀대구페스티벌’이 오는 27~28일 매일 오후 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국채보상로 일대에서 대구의 봄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대구시는 올해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컬러풀퍼레이드와 5천여 명의 대구시민이 참여하는 ‘도전대구! 도심점령!, 시민희망콘서트, 거리공연, 도심거리나이트, 예술장터, 푸드 트럭 축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새롭게 구성했다.

    ◈대기시간 지루함 해소 초점

    우선 컬러풀대구페스티벌의 킬러콘텐츠인 ‘컬러풀퍼레이드’는 27일 오후 6시 30분부터 10시까지 서성네거리에서 종각네거리에 이르는 약 2km 구간에서 국내 최대 규모인 107개 팀 6,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역대 어느 퍼레이드보다 다채롭고 화려하게 펼쳐진다.

    ‘모디라~ 컬러풀! 마카다~ 퍼레이드!’라는 슬로건 아래 펼쳐지는 이번 퍼레이드는 지난해와 달리 축제 첫날 한 번만 펼쳐지고 퍼레이드 전 구간 조명시설 강화, 관람객 편의 증진을 위한 계단식 객석 확대 등 대기시간의 지루함을 해소하는데 크게 신경썼다.

    또 올해에는 미국 걸스카우트 팀, 러시아 전통무용 팀, 필리핀 힙합댄스 팀 돈주앙, 일본 요사코이 댄스 팀 등 7개의 해외 팀과 필리핀, 파키스탄, 일본, 몽골 등 12개의 다문화 팀이 참가 신청을 해옴으로써 전통 의상과 춤, 소품 등 색다른 볼거리가 기대된다.

    이외에 올해도 구·군별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내용과 구성으로 다시 한 번 더 ‘축제를 통한 대구 발견’이라는 재미와 감동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거리공연 구간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중앙네거리에서 종각네거리까지 D․A․E․G․U Zone으로 정하고 Zone별로 특화된 거리공연을 펼쳐보일 계획이다. 

  • ▲ 올해 축제는 미국 걸스카우트 팀, 러시아 전통무용 팀, 필리핀 힙합댄스 팀 돈주앙, 일본 요사코이 댄스 팀 등 7개의 해외 팀이 참가한다.ⓒ대구시
    ▲ 올해 축제는 미국 걸스카우트 팀, 러시아 전통무용 팀, 필리핀 힙합댄스 팀 돈주앙, 일본 요사코이 댄스 팀 등 7개의 해외 팀이 참가한다.ⓒ대구시

    한편 컬러풀대구페스티벌은 도심 주요 간선도로의 교통을 통제하고 펼쳐지는 축제인 만큼 교통통제에 따른 시민불편 최소화를 위해 특별교통대책도 수립·추진하고 있다.

    축제일인 27일과 28일 양일간 매일 오전 11시부터 밤 12시까지 행사 공간인 서성네거리에서 종각네거리는 전면 통제되고, 태평네거리~동인네거리~삼덕네거리~계산오거리를 중심으로  도심으로 향하는 진입도로 역시 부분 통제될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올해 컬러풀대구페스티벌은 더 화려하게, 더 다채롭게 준비하고 있는 만큼 관람객들에게는 다양한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해 ‘세계적인 축제’로서의 그 위상을 과시하리라 기대한다”면서 “많은 시민들이 함께 즐기시고, 승용차 자율2부제 및 대중교통 이용에도 적극 협조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