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DGIST가 지난 14일 삼성창원병원과 의생명과학 분야 공동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DGIST
    ▲ DGIST가 지난 14일 삼성창원병원과 의생명과학 분야 공동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DGIST

    DGIST가 삼성창원병원과 의생명과학 분야 공동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DGIST(총장 손상혁)는 지난 14일 대학본부에서 삼성창원병원(원장 홍성화)과 의생명과학 분야 기초 연구 및 임상시험 연구 공동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서 의생명과학 분야 기초 연구 및 임상시험 연구 수행, 보건의료기술 적용 제품 개발과 임상시험을 위한 연구 재료 및 정보의 공동 활용, 의생명과학 분야 R&D 사업 공동 기획 및 참여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양 측은 의생명과학 기초 연구 성과의 상용화, 개인 맞춤형 의료 어플리케이션 개발 등 분야에서 협력해 앞으로 우리나라가 직면할 고령 사회의 노인 및 건강 관련 분야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DGIST 손상혁 총장은 “이번 업무 협약 체결로 DGIST와 삼성창원병원이 기존의 생명과학을 뛰어넘을 수 있는 기술을 연구·개발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양 기관이 의생명과학 분야에서 공동 연구를 수행해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고령화 사회의 사회적, 경제적 문제를 해결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DGIST는 웰에이징연구센터, 뉴바이올로지전공, IBS 식물노화·수명연구단의 융복합 연구를 통해 동물과 식물의 노화를 비롯한 차세대 생명과학 분야에서 교육 및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