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학도서관 시범평가 A그룹 최고점 얻어

영진전문대학 도서관, 교육부장관상 수상

강승탁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7.07.02 17:33:40
영진전문대학 도서관이 지난 22일 청주 그랜드플라자호텔에서 개최된 ‘2017전국대학도서관대회’에서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이 대학 김 태 도서관장(왼쪽서 두 번째) 등 이날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에 나선 모습.ⓒ영진전문대

 

영진전문대학(총장 최재영) 도서관이 최근  ‘2017전국대학도서관대회’에서 도서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대학은 교육부가 실시한 ‘2016 전국 대학도서관 시범평가’에서 A그룹(재학생 4천명이상 전문대학)중 최고점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영진전문대는 애플리케이션(App)을 활용한 ‘스마트도서관’을 구축해 ‘전자책’, ‘전자논문’, ‘책요약서비스’ 등 디지털콘텐츠를 이용자들에게 편리하게 서비스를 실시중에 있다.

또 재학생 인문학백일장, 전자정보박람회, 찾아가는 이용자교육, 우수리포트 공모전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해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인문학백일장’, ‘도서서평공모전’에 외국인 유학생들을 참여시켜 한국과 대학 생활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교육부는 대학도서관진흥법에 따라 전국 393개 대학 도서관을 대상으로 총 29개 정량지표를 기준으로 ‘2016년 대학도서관 시범평가’를 실시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