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시(시장 이강덕)는 28일 국장급 4명, 과장급 14명, 6급 이하 108명을 승진의결 했다.

    시는 이번 인사에서 민생경제와 일자리창출 업무성과자, 주요 사업부서와 소통을 기반으로 시정 지원부서에서 성과를 냈거나, 교통·청소행정 등 격무기피부서 장기 근무자와 소수직렬 및 여성공무원을 우선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 및 확산을 위해 청렴의 아이콘으로 통하는 투자기업유치과 천목원 기업지원팀장을 5급 승진의결 했고, 여성공무원 2명(행정1, 사서1)을 5급 승진의결해 5급 이상 전체 118명중 여성이 12명으로 10.2%를 차지하며 경북도의 여성관리자 임용목표율 9.8%를 달성했다.

    또 시 최초로 송영희 사서직 여성 사무관 1명을 배출하며 이는 공공도서관의 전문적 업무수행 능력향상으로 이어져 시민의 정보 접근권과 알 권리 보장 등 도서관의 사회적 책임과 서비스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원권 자치행정국장은 “향후에도 시정철학을 이해하고 구현하는데 앞장서고,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인재를 적극 발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승진대상자를 포함한 4,5급은 7월 1일자로, 6급 이하는 7월 중순경에 전보인사를 단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