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기업 취업 꿈을 이룬 서병규(왼쪽)씨와 안연준씨.ⓒ영진전문대
    ▲ 대기업 취업 꿈을 이룬 서병규(왼쪽)씨와 안연준씨.ⓒ영진전문대

    서울지역 공업고등학교를 함께 졸업하고 군복무 후 전문대학에 동시 입학한 동기생이 대기업 취업의 꿈을 동시에 이뤄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서병규(GS칼텍스 재직), 안연준(GS EPS 재직)씨.

    이들은 서울에 소재한 성동공고 동기생으로 고교 졸업 후 해군에 입대했고, 1년간 부사관으로 추가 복무 후 2015년 영진전문대학에 함께 입학했다. 올해 나란히 이 대학을 졸업 후 대기업 입사에 성공했다.

    이들의 취업 성공에는 ‘입도선매반’이 든든한 날개가 되었다.

    고교 3학년 때 같은 반 친구사이였던 이들은 해군부사관으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었지만 엔지니어로서의 꿈을 포기할 수 없어 전역을 앞두고 전문대학 진학을 고민했다.

    이런 와중에 ‘등록금 전액 면제’, ‘기숙사 무료 입주’ 등 면학에만 열중할 수 있고, 명품 인재를 양성한다는 영진전문대 ‘입도선매반’에 눈길이 쏠렸다.

    둘은 “여기다, 우리 같이 해 보자”고 의견을 합치했고 둘 다 고교 재학시절 내신 1등급 성적으로 2015년 전역과 함께 영진전문대학 전자정보통신계열 입도선매반에 입학했다.

    서병규(24)씨는 “서울에서 지방으로 유학한다는 생각은 전혀 안 들었다. 한 학기에 한두 번 정도만 집에 다녀오고 오로지 대학생활에 최선을 다해 꿈이었던 화학분야 엔지니어로 일을 하게 됐다”며 말했다.

    안연준(24)씨는 “입도선매반은 외국인 유학생 포함, 20명으로 수업이 진행돼 초기엔 좀 힘들기도 했지만, 1학년 여름방학에 미국 선진기업 탐방과 외국인 친구들과 기숙사까지 함께 생활하며  글로벌 인재로서의 역량을 키웠다”면서 “복지와 근무 환경이 정말로 좋은 회사에 일할 수 있게 물신양면으로 지원해준 모교에 정말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장성석 전자정보통신계열 부장(교수)은 “입도선매반은 다양한 지역, 다양한 커리어를 가진 우수한 인재들을 대한민국 최고의 명장으로 교육하는 특화된 반이다. 이반 재학생들이 가진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게 지도와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