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도군은 이날 청도농협 주차장 맞은편에서 이승율 군수, 양정석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각급기관·단체장과 도의원, 군의원, 지역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공식을 가졌다.ⓒ청도군
    ▲ 청도군은 이날 청도농협 주차장 맞은편에서 이승율 군수, 양정석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각급기관·단체장과 도의원, 군의원, 지역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공식을 가졌다.ⓒ청도군

    청도군은 지난 11일 화산약국 사거리~청도교간 도로확포장공사 기공식을 개최했다.

    군은 이날 청도농협 주차장 맞은편에서 이승율 군수, 양정석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각급기관·단체장과 도의원, 군의원, 지역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공식을 가졌다.

    이번 공사는 화산약국 삼거리에서 청도교 구간에 총 사업비 160억원을 투입, 4차선으로 확포장 및 전선지중화 2차사업과 병행시공 하고 4차선 도로와 만나는 2차선인 청도교의 확장도 조속히 추진하기로 했다.

    또 납닥바위식당에서 청도여중고까지 길이 640m 폭8m 강변도로확장공사를 위해 하천기본계획변경을 경상북도에 승인요청중이다.

    도는 이외에 이미 시공중인 청도읍중심지활성화사업은 청도역앞 맑은길주차장조성과 청도역옹벽경관개선 및 디자인간판정비사업 등 동 지역에 총사업비 270억원을 투입해 오는 2018년 12월 준공된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인사말에서 “청도시장 관문인 시가지 도로가 노폭이 협소하고 인도가 없어 많은 불편을 겪어 왔으나 확·포장공사가 완료되면 상습적인 교통체증 해소와 청도를 대표하는 명품거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사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군민들의 많은 이해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