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16일 ‘칭구야 팜파티(Farm-party)가자’ 주제로 농산물 주제 행사를 가졌다.ⓒ청도군
    ▲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16일 ‘칭구야 팜파티(Farm-party)가자’ 주제로 농산물 주제 행사를 가졌다.ⓒ청도군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16일 ‘칭구야 팜파티(Farm-party)가자’ 주제로 농산물 주제 행사를 개최했다.

    팜파티는 ‘팜(Farm)’과‘파티(Party)’의 합성어로 농장주가 도시 소비자를 초청해 농촌 문화와 농산물을 주제로 다양한 먹을거리, 공연, 체험, 농산물 정보제공, 직거래 등을 직접 기획·연출하는 것이다.

    이날 팜파티는 그린테이블 텃밭연구소가 마련한 것으로 인근 도시 소비자 80여명을 초청해 차산농악놀이 공연 및 텃밭 쌈밥뷔페, 떡메치기, 자두수확체험, 농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청도군 관계자는 “올해 관내 3개소를 대상으로 팜파티 프로그램을 시범적으로 운영해 농가는 농산물의 안정적인 생산과 판매를 도모하고, 소비자들은 믿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를 직거래로 확보할 수 있다”며 “도·농간의 신뢰도 증진시키고, 농가소득 향상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