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경북 1호점’인 본래순대 죽도점이 22일 오픈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포항시
    ▲ ‘대구‧경북 1호점’인 본래순대 죽도점이 22일 오픈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포항시

    포항시에 기업연계형 자활사업 ‘대구‧경북 1호점’인 본래순대 죽도점이 22일 오픈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오픈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과 차동찬 포항시의회 복지환경위원장을 비롯해 도드람양돈농협 이태형 본부장, 심성지 중앙자활센터 원장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본래순대 죽도점은 한돈 브랜드 도드람양돈농협과 중앙자활센터가 외식 가맹사업 최초로 업무협약을 맺고 사회·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계층에 일자리를 제공하고 경영노하우를 전수해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받아 문을 연 기업연계형 자활사업장이다.

    향후에도 저소득층 자립 기반을 돕기 위해 포항시와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도드람 양돈농협의 자회사인 도드람FC측에서 매장운영을 위한 설비, 집기, 비품 등 시설장비를 일체를 제공했으며, 나눔지역자활센터(센터장 송애경)가 위탁경영하면서 포항지역 자활사업 참여자들이 직접 매장을 운영하게 된다.

    이날 흥해농협 박도영조합장과 송애경센터장은 지역상생협력을 위해 지역 우수농산물인 흥해농협 ‘이팝쌀’을 사용하기로 협약을 맺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