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개선 교육 실시
  • ▲ 청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난희)는 지난 22~23일 ‘부모와 함께하는 요리교실’을 운영하고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개선 교육을 실시했다.ⓒ청도군
    ▲ 청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난희)는 지난 22~23일 ‘부모와 함께하는 요리교실’을 운영하고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개선 교육을 실시했다.ⓒ청도군

    청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난희)는 지난 22~23일 ‘부모와 함께하는 요리교실’을 운영하고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센터 등록급식소에서 열린 교실은 어린이, 학부모 31명을 대상으로 청도군청이 지원한 예산으로 제작된 센터 내 어린이 체험 텃밭에 고추, 토마토, 딸기 등 14종의 채소를 재배해 땅에서 자라는 여러 가지 채소를 직접보고 수확하는 체험을 실시했다.

    또 이날 요리교실에서는 여러 가지 채소를 이용한 ‘오순도순 우리가족 피자’와 ‘알록달록 새싹 화분 샐러드’를 직접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만들어봄으로써 편식교정도 함께 진행했다.

    요리교실에 참가했던 한 학부모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의 편식교정뿐만 아니라 가족 간 즐거운 추억이 생길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준 청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난희 센터장은 “이번 부모와 함께하는 요리교실에서 부모와 어린이가 함께 요리 활동을 함으로써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이 형성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