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순 총장, "창의융합교육과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
  • ▲ 30일 본관 3층 팹랩수성에서 열린 ‘창의융합교육센터’와 ‘팹랩(FAB LAB)수성’의 개소식 장면.ⓒ수성대
    ▲ 30일 본관 3층 팹랩수성에서 열린 ‘창의융합교육센터’와 ‘팹랩(FAB LAB)수성’의 개소식 장면.ⓒ수성대

    수성대학교는 학생들의 창업과 창의융합교육을 강화하기 위한 ‘창의융합교육센터’와 ‘팹랩(FAB LAB)수성’ 개소식을 30일 본관 3층 팹랩수성에서 가졌다.

    개소식에는 김선순 총장과 대구시창업혁신센터 연규황 센터장, 수성대 가족회사인 ㈜우경정보기술 박윤하 대표이사 등 내·외빈과 예비창업 학생 등이 참석했다.

    이날 김선순 총장은 “창의융합교육센터와 팹랩수성의 설립으로 우리 대학은 4차산업혁명 기반의 대학역량을 더욱 키울 수 있게 됐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스타트기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창의융합교육과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대구시창업혁신센터 연규황 센터장은 “수성대가 예비창업자와 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교육센터와 팹랩을 설립한 것은 대학의 창업 생태계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대구시에서도 4차산업혁명 기반조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고 말했다.

    수성대 창의융합교육센터는 학생 및 지역의 예비창업자들의 기업가정신 함양과 창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우선 ‘창업캠프’를 수시로 개최해 학생들의 창업 의지를 북돋우고 창의실전교육 및 창업 멘토링사업 및 창업경진대회도 개최한다.

    또 2017 청년취업아카데미 과정인 ‘HC SMART 창의융합 프로젝트’도 개설, 문화예술콘텐츠 분야 직업능력 향상 및 일자리 창출도 지원하는 한편 청소년들의 창의융합교육을 위한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운영도 동시에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