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사업 소속 학생 대상으로 취업특강 및 실전 모의면접 실시
  • 3. 실전 모의면접을 하고 있는 학생들.ⓒ대구한의대
    ▲ 3. 실전 모의면접을 하고 있는 학생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PRIME사업단은 바이오산업대학 학생 대상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특강 및 실전 모의면접을 실시했다.

    지난 7일 기초과학관 강당에서 재학생 150여명을 대상으로 열린 특강에는 국내 화장품기업을 대표하는 ㈜아모레퍼시픽과 제약회사 실무 담당자를 초청, 화장품분야와 제약분야의 취업시장 트랜드와 취업전략 등에 대한 특강을 가져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강 이후에는 화장품기업과 제약기업에 취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전 모의면접을 실시했다.

    모의면접에 참가한 29명 학생들은 학과에서 추천한 우수 학생으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성적증명서, 자격증, 외국어 점수 등 서류심사와 기업 실무 담당자가 직접 참여한 심층면접으로 진행됐다.

    프라임사업단은 이번 모의면접에서 우수학생 10명을 선발해 21일 태국 방콕에서 개최 예정인 ‘K-BEAUTY EXPO BANGKOK 2017’박람회에 현지 시장조사 기회를 제공한다.  

    학생들은 K-BEAUTY EXPO BANGKOK 2017 박람회를 통해 해외시장 조사뿐만 아니라 기업에서 요구하는 직무역량 강화 및 현장실무를 체험하게 된다.

    모의면접에 참가한 바이오산업융합학부 오성음 학생(4학년)은 “이번 취업특강을 통해 진로에 대한 방향성을 잡을 수 있어 자기소개서와 직무기술서를 작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특히 실전 모의면접으로 면접관의 질문에 대한 답변과 면접요령, 자세 등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정성화 PRIME사업단장은 “사업단은 앞으로도 기업이 요구하는 현장실습과 직무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