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 지방, 유관기관 150여명 모여 종합추진상황 보고회
  • ▲ 26일 경주 The-K 호텔에서 열린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종합추진상황 보고회’ 장면.ⓒ경북도
    ▲ 26일 경주 The-K 호텔에서 열린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종합추진상황 보고회’ 장면.ⓒ경북도

    오는 11월11일부터 12월3일까지 23일간 열리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빈틈없는 준비가 착착 진행되고 있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26일 오후 2시 경주 The-K 호텔에서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종합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추진상황을 종합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장주 경북도 행정부지사, 주중철 경북도 국제관계대사, 이두환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사무처장과 한국관광공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한국국학진흥원, 세계실크로드대학연맹 등 유관기관 관계자, 대구시, 경주시, 안동시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김장주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이날 “이번 호찌민-경주엑스포는 새 정부의 첫 국제문화행사로 지역문화의 자율성을 높이는 분권형 문화균형전략이라는 정부의 문화정책 기조와도 일맥상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그동안 축적된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남은 기간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대한민국의 높은 문화의 힘을 만방에 떨칠 수 있도록 하자”고 참석자들을 독려했다.

    경북도 글로벌통상협력과에서는 이번 행사의 역점 분야인 ‘경제엑스포’ 추진상황에 대해 발표하고 이어진 토론에서는 연계사업 참여기관들의 추진상황 점검과 건의, 토론 등이 진행됐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종합추진상황 보고회’ 내용을 바탕으로 남은 기간 행사준비에 작은 부분도 놓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한-베 수교 25주년을 맞아 양 국이 경제적인 관계를 넘어 성숙되고 지속가능한 관계로 격상시켜열리게 돼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