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진에 깨진 유리창에 상처입은 나경이에게 따뜻한 도움의 손길 요청
  • ▲ 경북도 김장주 행정부지사(왼쪽)가 지난 25일 포항지진으로 얼굴에 부상을 입은 김나경(여·만4세)양을 찾아 위로했다.ⓒ경북도
    ▲ 경북도 김장주 행정부지사(왼쪽)가 지난 25일 포항지진으로 얼굴에 부상을 입은 김나경(여·만4세)양을 찾아 위로했다.ⓒ경북도

    경북도 김장주 행정부지사는 25일 포항지진으로 얼굴에 부상을 입은 김나경(여·만4세)양을 찾아 위로했다.

    김 부지사는 이날 이재민을 위로하던 중 안타까운 소식을 듣고 김 양의 집을 찾았다.

    김나경 양은 지난 19일 지진으로 금이 갔던 집안 창문이 갑자기 무너지면서 이마․턱․귀밑 등 얼굴 곳곳에 유리파편이 깊숙이 박히는 부상을 입었다.

    인근 병원에서는 치료가 어려운 심각한 상태로 대구 대학병원으로 긴급이송돼 87바늘을 봉합하는 큰 수술을 받았다.

    다행히 치명적인 상처는 없었으나 향후 2차 성형수술 등이 필요한 상태다.

    더구나 나경 양은 부모가 연락두절 된 상태에서 외할머니와 어렵게 생활하고 있고, 기초생활수급자인 외할머니의 수급비로는 치료비를 감당하기 어려워 주변의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김 부지사는 “경북도는 포항시와 협의하여 나경 양에게 긴급구호품 지급, 긴급생계비 지원, 민간단체와의 지원 연계 등 가능한 모든 지원을 할 예정이다”며 “이번 지진으로 이재민 등 많은 분들이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특히 노약자 및 저소득 취약계층은 더욱 큰 고통을 받고 있다. 우리 도는 이들의 생활안정대책 마련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