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감동으로 맞춤형 행정서비스 실현 주력
  • 성주군(군수 김항곤)은 2017년 1월~9월까지 성주군을 찾은 일반 민원 및 인터넷 민원 이용자 1,000명을 대상 ‘2017년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86.97점으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대민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 고객만족도 수준을 평가해  군민들의 행정체감도 및 불편사항, 실제적인 욕구와 행정수요를 파악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조사 결과, 86.97점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수준의 성적표로 ‘담당자의 친절성‚ 방법 안내 만족도‚ 민원처리 정확성’에서 특히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반면에 ‘민원처리 신속성‚ 공정성‚ 담당자 전문성’ 등 요구 사항이 있어 개선책이 다소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조사 결과를 토대로 부서별 자체 실정에 맞는 세부계획을 수립․시행토록 하고, 공무원의 기본자세인 친절 및 업무역량 강화에 힘쓰겠다”면서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