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배출업소 환경관리 평가 우수기관 선정

최동수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7.12.10 16:43:27
▲ 포항시는 지난 7일 경남 거제시에서 개최된 환경부 주관 배출업소 환경관리 경진대회에서 2016년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지도·점검 평가결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포항시

 

포항시는 지난 7일 경남 거제시에서 개최된 환경부 주관 배출업소 환경관리 경진대회에서 2016년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지도·점검 평가결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환경부는 전국 시․도 및 시․군․구를 대상으로 2016년도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환경관리실태를 평가하고 7곳을 우수지자체로 선정했다.

포항시는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효율적 관리와 사후관리 강화, 배출업소의 정보관리 강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포항시는 매년 초 관내 600여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고, 분야별 점검반을 편성해 효율적인 통합점검을 실시함으로써 관내 점검대상 배출업소를 100% 점검했다.

또 장마철 등 취약시기에는 검찰청, 환경청 및 도청 등 관계기관과 합동점검을 실시해 환경오염행위를 사전에 근절하고, 인근 시․군간의 교차점검과 민관합동점검을 통해 관리에 투명성을 유지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환경오염 배출사업장 관리에 만전을 기해 시민과 기업이 더불어 맑고 깨끗한 환경속에서 기업하기 좋은 도시, 살기 좋은 환경도시 조성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