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개 참여사 포스코 혁신모델 QSS추진 결과 공유
  •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안동일)는 14일 본사 대회의장에서 ‘QSS 혁신허브 7기 성과 공유회’를 갖고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 QSS 활동결과를 공유했다.ⓒ포스코
    ▲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안동일)는 14일 본사 대회의장에서 ‘QSS 혁신허브 7기 성과 공유회’를 갖고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 QSS 활동결과를 공유했다.ⓒ포스코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안동일)는 지난 14일 본사 대회의장에서 ‘QSS 혁신허브 7기 성과 공유회’를 갖고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 QSS(Quick Six Sigma) 활동결과를 공유했다.

    이날 성과 공유회에는 안동일 포항제철소장을 비롯, 각 참여사 대표들과 문명호 포항시의회 의장, 나주영 포항철강공단 이사장, 윤광수 포항상의 회장 등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해 한 해 동안의 활동결과를 되돌아 봤다.

    주제 영상을 통해 혁신허브 플랫폼 중심으로 활동한 성과와 2018년 계획을 공유하고, 사례발표와 함께 우수활동 참여사에 대한 포항시장 표창패와 포항제철소장의 감사패를 전달하며 이들에 대한 감사와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또 그 동안 혁신활동에 적극적인 지원으로 변화의 기반을 다지게 된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는 의미로 혁신허브 QSS활동 참여사(기관) 중 포항시산림조합장이 포항시장에, ㈜동일산업 대표가 포항제철소장에 각각 감사패를 전달했다.

    안동일 포항제철소장은 인사말에서 “포항을 가장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로 만들고 포항경제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 동반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혁신허브 QSS 지원활동은 포항철강공단 내 중소기업과 포항상공회의소 회원사, 포항한방병원, 구룡포 과메기 기념관은 물론, 남,북구 치매보듬마을 조성위원회, 등을 포함해 총 59곳에서 활동을 이어 갔다.

    특히, 올 하반기엔 해군 6전단에서 지원 요청을 받아 초기진단 및 결과 설명회 등을 갖고 2018년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참여 하기로 했다.2011년 3월 포항철강공단 안에 위치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혁신허브 1기 QSS 활동을 시작했다.

    이어 2014년에 포항시, 포항시의회, 포항철강공단, 포항상공회의소, 포항제철소의 5개 단체장들이 모여 ‘포항시 QSS활성화 추진위’가 발족함으로써 혁신허브 활동을 기업체 경쟁력 향상뿐 아니라 민·관·산·학 등 포항시 전역으로 확대했다.

    포항제철소는 지역에 혁신허브 지원활동을 시작한 후 470곳 이상의 기관과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힘써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