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과 수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 제공
  • 성주군은 지난 12일 성주산업단지관리공단 3층 강당에서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주관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설명회를 열었다.ⓒ성주군
    ▲ 성주군은 지난 12일 성주산업단지관리공단 3층 강당에서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주관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설명회를 열었다.ⓒ성주군

    성주군(군수 김항곤)은 지난 12일 성주산업단지관리공단 3층 강당에서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중기청) 주관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성주군 내 기업인 대상 좋은 정보를 제공해주기 위해 열린 것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연이어 개최된 것으로 120여개 업체 중소기업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기청 지원시책 설명, 타 기관별 지원시책 설명 등이 진행됐다.

    합동설명회는 중소기업인들의 기업육성에 필요한 종합적인 지원과 창업·금융·기술개발(R&D)․수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또 상담창구를 마련, 기업인들이 산업 현장에서 겪고 있는 현실적인 어려움에 대해 분야별 1:1 개별상담을 실시하는 등 기업 운영 시 애로점에 대한 상담도 실시됐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김항곤 성주군수는 “농업이 주된 소득이었던 성주가 도․농 복합 산업도시로 발전하기까지는 지역경제를 이끌어 나가는 기업인들의 역할이 컸다”며 “올해는 ‘사이버 기업지원 센터’를 구축해 군과 기업, 기업과 기업 간 상호 유기적 체제를 형성해 나가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