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생태계 조성 및 인프라 확산 등 지역 경제발전 기대
  • 경북테크노파크는 경북 청년 창업자들의 자금 조달 및 시장 검증 기회 제공을 위해 ‘일석삼조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경북테크노파크
    ▲ 경북테크노파크는 경북 청년 창업자들의 자금 조달 및 시장 검증 기회 제공을 위해 ‘일석삼조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경북테크노파크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이재훈·이하 경북TP)는 오는 26일까지 경북형 청년창업 ‘일석삼조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경북 청년 창업자의 아이디어 상품을 다수의 소액투자자(Crowd)로부터 자금 유치와 시장 검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후원자들이 자금을 지원하고 금전적 보상 이외의 형태로 일정 부문 보상받는 후원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업 선정자는 크라우드 펀딩의 이해에서부터 페이지 제작·기획 실습교육, 1:1전문가 컨설팅 등 이론·실무교육도 함께 진행되고 500만원 등록지원비 지원은 물론, 목표 금액을 달성한 기업에게는 1500만원이 지원된다.

    공고일 기준 경북도 내 만 39세 이하의 청년 창업자 및 예비 창업자 또는 경북도 내 소재한 청년 창업기업이나 도내 주소지를 둔 예비 청년 창업자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공고는 경북TP 또는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