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3개 대학 참가해 다양한 홍보 방안 발표
  • ▲ 학술 세미나에 참가한 전국 대학생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대구대학교
    ▲ 학술 세미나에 참가한 전국 대학생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대구대학교

    대구대학교와 대구시 장애인체육회는 26일 경산캠퍼스 평생교육관 소극장에서  ‘2018 대구·경북 장애인체육 활성화 학술세미나’를 열었다.

    장애인 선수들의 올림픽 무대 ‘평창 패럴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전국 대학생들이 대구대학교(총장 홍덕률)에 모인 이날 행사에는 대구대, 경북대 등 대구·경북 지역대학뿐만 아니라 국민대, 숙명여대 등 전국 13개 대학 20개 팀이 참가했다.

    이날 세미나는 2018 평창 패럴림픽 관중 유치 방안과 장애인 체육 활성화 방안에 대한 대학생들의 다양한 홍보 방안 발표로 진행됐다.

    이날 세미나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대구대 머스마 팀의 서우성 학생(경영학과 3년·22)은  “이날 발표된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장애인 체육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영우 대구대 기획처장은 “평창 올림픽 못지않게 중요한 평창 패럴림픽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대학생들의 참신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들이 평창 패럴림픽의 흥행을 견인하는데 이바지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