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자동차융합연구센터 윤진효 박사 연구팀, 2월 19~23일
  • ▲ 비즈니스 모델 개발 세미나포스터.ⓒDGIST
    ▲ 비즈니스 모델 개발 세미나포스터.ⓒDGIST

    DGIST 연구부(강대임 연구부총장) 미래자동차융합연구센터(이성훈 센터장) 윤진효 박사 연구팀은 2월 19~23일까지 DGIST에서 비즈니스 모델 개발 세미나를 개최한다.

    개방형 혁신 복잡성 글로벌(SOItmC) 학회에서 전 세계의 개방형 혁신과 비즈니스 모델 개발 연구네트워크를 주도하고 있는 윤진효 복잡성 글로벌 학회 학회장은 “이제 있는 비즈니스 모델 분석에 멈추지 말고, 타인의 비즈니스 모델 평가에 머물지 말고, 창조적 비즈니스 모델(BM)을 개발할 때”라고 말했다.

    윤 학회장은 지난 10년간 40여개 비즈니스 모델 특허를 출원하고 20여개의 비즈니스 모델 특허를 등록시키는 등 오랜 기간 동안 정립한 독자적으로 개발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방법론이라는 제목으로 단행본을 출간해 왔다.

    이 단행본은 현재 전 세계 50여 군데 대학과 기업 등에서 비즈니스모델 개발 강의의 주 교재로 사용하고 있다.

    한편 이날 학회에서 윤 학회장은 본인의 노하우가 집적된 ‘Yun’s BM Developing Circle’(윤의 비즈니스 모델 개발 서클) 이라는 개발 도구를 전 세미나 참가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 BM 개발 세미나에 참여하는 모든 참가자들에게 DGIST와 비즈니스 모델 특허 공동 개발, 그리고 2018년 6월 26일-29일 이태리 나폴리에서 개최되는 SOItmC 2018 국제학회 BM 모델 경진대회 본선 참여기회 부여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