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학습자들의 빠른 온라인 교육 적응 위해 마련
  • ▲ 3일 대구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열린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  2018학년도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에 지역 예비 신·편입생과 교직원 등 약 300여명 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사진은 김영걸 기획조정실장이 학습방향 등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대구사이버대
    ▲ 3일 대구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열린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 2018학년도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에 지역 예비 신·편입생과 교직원 등 약 300여명 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사진은 김영걸 기획조정실장이 학습방향 등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대구사이버대

    3일 대구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열린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  2018학년도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에 지역 예비 신·편입생과 교직원 등 약 300여명 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학교가 아닌 전국 각지에서 오는 학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동대구역과 복합터미널에 가깝게 위치한 대구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열렸다.

    지난달 서울에 이어 대구에서 진행된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온라인 학습환경이 낯선 성인 학습자들의 빠른 적응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몸이 불편한 장애인, 외국에서 공부하는 학생 등 개인 사정으로 직접 참석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대구사이버교 교육홍보방송국 채널D에서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을 통해 전세계로 생방송을 제공했다.  

    개회식, 학교 소개, 수강 등록 방법 및 수강신청 안내 등 본 행사에 이어 각 학과별로 모여 담당 교수와 선배를 만나 대학의 오프라인 행사, 학사활동 등에 대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다.

  • ▲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학생들이 서로 얘기를 나누며 즐거워하는 장면.ⓒ대구사이버대
    ▲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학생들이 서로 얘기를 나누며 즐거워하는 장면.ⓒ대구사이버대

    아침 일찍 부산에서 올라온 김희욱(부산시·재활상담학과 입학예정) 씨는 “10년 전 학창시절을 떠올리며 기대감과 함께 제2 대학생활의 힘찬 시작을 위해 아침 일찍 서둘러 왔다”며 “저보다 연배가 높으신 분들이 더 적극적인 모습에 반성을 많이 했다. 앞으로 대학생활 동안 자격증, 학점 등 원하는 바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덕률 총장은 환영사에서 “대구사이버대는 사람중심 철학을 가진 학생이 행복한 대학”이라며 “여러분들의 제2의 성공인생을 위해 저와 대학가족 모두가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대학은 12일까지 2018학년도 신·편입생 2차 모집 중이다. 원서접수는 대구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입학을 위한 전형요소(학업계획서 70%, 학업적성검사 30%)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