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대표와 우체국행복나눔봉사단원 10여 명 참석
  • ▲ 경북지방우정청 노사대표가 함께 동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무료급식 후원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 부터 김덕환 우정노조 경북지방본부 위원장, 이건호 경북지방우정청장(청장 직무대리), 이재희 동구노인종합복지관 관장, 박기웅 공무원노조 경북지역본부장.ⓒ경북지방우정청
    ▲ 경북지방우정청 노사대표가 함께 동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무료급식 후원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 부터 김덕환 우정노조 경북지방본부 위원장, 이건호 경북지방우정청장(청장 직무대리), 이재희 동구노인종합복지관 관장, 박기웅 공무원노조 경북지역본부장.ⓒ경북지방우정청

    경북지방우정청(청장직무대리 이건호)은 7일 대구 동구 불로동의 동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지역어르신을 위한 노사합동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경북지방우정청 노사대표와 우체국행복나눔봉사단원 10여 명은  떡국과 간식을 준비해 복지관을 찾은 150여 명의 어르신들과 함께 나누었다.

    이들은 또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 50여 명에게는 맛있는 밑반찬 도시락 세트를 직접 배달하고 잠시나마 말동무가 돼 외로움을 덜어드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건호 청장 직무대리는 “노사가 한마음으로 참가해 더욱 뜻깊은 행사였다”며 “노사 공동의 사회적 책임실천을 통해 지역사회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보살펴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지방우정청 우체국행복나눔봉사단은 형편이 어려운 분들을 찾아 마음을 이어주는 든든한 이웃이 되고자 홀몸어르신 명절선물 증정, 방학교실 빈곤가정아동을 위한 굿네이버스 후원, 자매결연 보육원 지원, 소년소녀가장 생활비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연중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