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 사업 성과 공유·확산 지속키로
  • 지난 7일 대구대 평생교육관에서 열린 ‘제1회 대학 IR 확산 포럼’에서 토론 참가자들이 IR의 역할과 KAIR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고 있다. ⓒ대구대학교
    ▲ 지난 7일 대구대 평생교육관에서 열린 ‘제1회 대학 IR 확산 포럼’에서 토론 참가자들이 IR의 역할과 KAIR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고 있다. ⓒ대구대학교

    대구대학교(총장 홍덕률)는 지난 7일 경산캠퍼스 평생교육관 2층 소강당에서 ACE+ 사업 성과 공유를 위한 ‘제1회 대학 IR 확산 포럼’을 개최했다.

    전국 대학 IR 전문가, 대학 성과관리 담당자 및 연구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포럼은 대구대 조희금 교학부총장의 환영사와 권욱동 ACE+사업단장의 개회사로 시작해 충북대 이길재 교육학과 학과장의 기조강연, 성과 공유하는 대구대 송영명 교수, 성균관대 배상훈 교수, 한동대 김우성 교수의 주제 발표로 진행됐다.

    김민희 대구대 교육혁신본부 IR센터 소장은 “이번 포럼을 계기로 대학 IR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된 것이 가장 큰 소득이다”며 “앞으로 KAIR을 통해 대학 IR의 실제적인 정보 공유와 확산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이루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학 IR(Institutional Research·기관 연구) 센터는 대학교육의 성과와 질을 관리하고 정책 수립에 필요한 데이터를 확보·분석해 의사결정 정보를 제공하는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