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사 및 뷰티미용학사 등 총 1천 589명 학위 받아
  • ▲ 대구과학대가 7일 교내 대학본부에서 제55회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대구과학대학교
    ▲ 대구과학대가 7일 교내 대학본부에서 제55회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대구과학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는 8일 교내 대학본부 5층 아트홀에서 ‘제55회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김향자 재단이사장, 박준 총장, 민주당 홍의락 의원, 배광식 북구청장, 하병문 북구의회 의장 등 관계 인사들을 비롯해 학부모와 졸업생 등 3천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학위식에서 총23개 학과 간호학사·전문학사·학사학위전공 심화과정 공학사(측지정보학과) 및 뷰티미용학사(방송뷰티헤어학과) 15명을 비롯해, 학점은행제 간호학사 등 총 1천 589명이 학위를 받았고, 김민희(식품영양조리학부)씨가 수석졸업의 영예를 안았다.

    또 73세 만학도 하임이(금융부동산과)씨는 적지 않은 나이에도 끊임없는 향학열로 총장상을 수상했고, 김동황(건축인테리어과)씨가 대구시장상의 영예를 갖는 등 100여명이 각종 표창장을 받았다.

    박준 총장은 “기회가 왔을 때 두려움을 떨치고 과감하게 실천해나갈 것을 바란다”며 말했다.

    한편 대구과학대는 지난해 교육부 및 한국간호교육평가원에서 주관한 ‘2017년도 하반기 간호교육 인증평가’에서 대구ㆍ경북권 간호대학(4년제 및 전문대 포함)중 최초로 ‘3주기 5년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