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와인씨엘, 상주곶감유통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신제품 개발 및 클러스터 구축 위해 상호 협력

강승탁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8.02.09 09:53:44

▲ 김영석 영천시장이 영천와인과 상주곶감을 들고 활짝 웃고 있다.ⓒ영천시

영천와인과 상주곶감 공동판매와 신제품개발, 공동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8일 영천와인씨엘법인(대표 조성현)은 상주시 상주곶감유통센터에서 영천와인산업발전을 위해 상주곶감유통센터 영농법인(대표 황성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영천와이너리법인 대표 및 회원과 상주곶감유통센터 대표 및 회원, 한국신지식인협회 사무국장과 관계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법인은 경북을 대표하는 특산품 판매에 순풍을 달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상호 판매 및 지역경제활성화 ▲교육 및 소비자초청 투어로 문화관광 활성화 ▲새로운 시장 개척 및 저변확대 ▲신제품 개발 및 클러스터 구축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업무협약을 통해 ‘영천와인의 깊은 맛과 쫄깃한 상주 곶감의 콜라보레이션’이라는 주제로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지역 간 상생 협력으로 새로운 상생발전의 성공적 모델이 될 것”이며 “상주곶감유통센터와 지속적인 긴밀한 협력으로 지역 특산물뿐만 아니라 지역 문화관광 인프라, 콘텐츠 발굴 등 지역 경계를 넘어 서로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천시는 지역 특화산업인 와인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07년 와인선포식 이후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해 영천와인학교건립, 농가형 와이너리(18개소) 및 서브와이너리(50개소)를 육성해 연간 27만병, 국산와인시장 약40%를 점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와인산지이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