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 당일 주민 250여명 몰려
  • 도청신도시 입주민 텃밭 분양이 성황리에 조기마감됐다. 사진은 지난 5일 분양 장면.ⓒ예천군
    ▲ 도청신도시 입주민 텃밭 분양이 성황리에 조기마감됐다. 사진은 지난 5일 분양 장면.ⓒ예천군

    도청신도시 입주민 텃밭 분양이 성황리에 조기 마감됐다.

    예천군이 도청신도시 입주민들의 조기정착과 삶의 질 향상, 예천군민으로서의 자존감 제고를 위해 지난 5일부터 접수한 신도시 입주민 텃밭 분양 신청에 250여명의 주민이 몰리면서 신청 당일 오전 10시 30분경 조기 마감됐다.

    9일 예천군에 따르면, 예천군 통합관제센터 옆 호명면 산합리 1123, 1124번지에 5,519㎡ 면적으로 약 180블록이 조성될 입주민 텃밭은입주민 1세대당 분양면적 10㎡(3평 정도)로 분양 기간은 올해 3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다.

    당초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분양 신청을 받을 예정이었지만, 접수 첫날 1시간 30분 만에 준비된 180블록이 모두 분양되고 신청 마감일까지 하루 10통 이상 텃밭 신청 관련 문의전화가 오는 등 텃밭을 경작하려는 신도시 입주민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텃밭을 최초로 분양받은 조모씨(38)는 “아이들을 자연 속에서 뛰어놀 수 있게 하고, 가족과 자연친화적인 여가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는 텃밭 경작만한 것이 없다”며 텃밭을 분양받은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3년째 텃밭 분양 사업을 시행하고 있지만 특히 올해는 도청신도시 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신도시 입주민들의 호응이 매우 뜨거웠다.”면서 “향후에도 주민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사업을 개발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예천군은 텃밭을 분양받은 입주민 대상 3월 말경 영농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후 본격적으로 텃밭 경작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