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상품관리 및 진열 컨설팅 실시
  • ▲ 문경 중앙시장은 VMD(점포 재정비, 상품의 진열 등 시각적인 부분을 연출)개선과 고객쉼터 설치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변신을 거듭중에 있다.ⓒ문경시
    ▲ 문경 중앙시장은 VMD(점포 재정비, 상품의 진열 등 시각적인 부분을 연출)개선과 고객쉼터 설치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변신을 거듭중에 있다.ⓒ문경시

    문경 중앙시장이 무한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중앙시장은 VMD(점포 재정비, 상품의 진열 등 시각적인 부분을 연출)개선과 고객쉼터 설치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변신을 거듭중에 있다.

    문경시는 중앙시장 일부 구간을 지정해 16개 점포에 상담 및 실측을 바탕으로 점포별 특성에 맞는 상품관리 및 진열 컨설팅을 실시하고 고객 휴식 공간도 조성했다.

    또 매장환경개선 및 점포별 특징에 맞는 효과적인 상품진열 지도를 통해 매장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상인들의 점포 및 상품관리, 진열에 대한 의식변화로 고객만족도를 향상시켜 중앙시장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변모를 꾀하고 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VMD는 전통시장만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이라며 "교육을 통해 해당 점포는 물론 중앙시장 매출 증대 효과가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매장환경개선 선정 점포는 온누리상품권 가입매장, 화재공재 가입매장, 카드단말기 설치매장, 고객선 지키기 및 원산지 표기가 되어있는 매장을 우선적으로 고려해 선정했다.